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부발전,발전운전정보 공개 R&D 사업 수행기관 공모
상태바
서부발전,발전운전정보 공개 R&D 사업 수행기관 공모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16.09.23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서부발전(사장 조인국, 이하 서부발전)은 ‘2016년 발전운전정보 공개 R&D 사업’을 회사 홈페이지와 신문을 통해 공고하고 R&D 수행기관을 공모 중에 있다.
 ‘정부3.0’ 정책의 일환인 본 사업은 서부발전이 보유한 석탄발전설비, LNG 복합발전설비, IGCC(석탄가스화발전설비) 등에 대해 분야별로 현안문제의 아이템 21건을 발굴하여 추진 중이다.
 본 사업은 고수요·고가치 데이터인 발전설비 현장운전정보를 발전공기업 최초로 선제적으로 민간에 개방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 등의 연구개발과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 발전설비의 안정적인 운영과 외자설비의 국산화로 국가기술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해 서부발전은 지난 1일 R&D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발전운전정보 21건에 대한 설명, R&D 절차 및 전산접수 방법 등을 공유하고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발전운전정보 공개 R&D 사업은 전력산업 유관기관, 민간기업 등이 오는 25일까지 서부발전 홈페이지에 접수가능하다. 접수된 과제는 내달 사전검토를 거쳐 12월 초까지 최종심의를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서부발전은 민간과의 소통을 활성화 하고자 연구개발시스템(플랫폼)을 구축 중에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서부발전은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공공기관 정부 3.0 실적평가에서 고객맞춤형 서비스와 고수요·고가치 데이터 개방·활용, 일하는 방식의 혁신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정부 3.0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