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장사다리' 충남도, 벤처기업 투자유치 활동 힘 보탠다
상태바
'성장사다리' 충남도, 벤처기업 투자유치 활동 힘 보탠다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6.10.27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도내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유치를 통해 기업의 안정적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내달 1일 서울에서 첫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도에 따르면 이번 ‘2016 창업·투자 전문기관 협력 벤처기업 투자설명회’는 도와 국내 최고의 창업·투자 전문기관인 D.Camp, 한국벤처투자㈜와 협력해 추진된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 창업 초기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 및 우수 신기술에 대한 전문투자 및 엔젤투자 유치로 기업의 안정적 성장 및 활력이 넘치는 창업분위기 조성을 위해 처음으로 실시된다.
 협력기관인 D.Camp, 한국벤처투자㈜ 및 ㈔한국엔젤투자협회는 서울의 전문투자자 및 엔젤투자자 등을 초청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설명회에 참여하는 도내 기업은 지난 8월 벤처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기업 중 10곳으로 IT영상, 기계 부품, 바이오 식품 분야 벤처기업이다.
 이날 참가기업은 VC(벤처투자자), 엔젤투자자 및 엔젤클럽 등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주요 사업에 대해 10분 발표, 5분 질의응답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발표가 끝난 후에는 관심기업별 투자 심화상담이 이어질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도내 창업초기 벤처기업들의 투자유치 역량을 향상시키고 서울의 투자자들로부터 전문투자 및 엔젤투자를 받아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사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유치 행사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나 기술만 있으면 성공할 수 있는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10월 도내 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50억 원 규모의 충남엔젤투자매칭펀드를 결성, 현재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