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부발전-태안군-남동발전, 대규모 해상풍력 발전사업 추진
상태바
서부발전-태안군-남동발전, 대규모 해상풍력 발전사업 추진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18.10.29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이 본사가 위치한 충남 태안에서 태안군, 한국남동발전 등과 공동으로 대규모 해상풍력 발전사업을 추진한다.
 서부발전은 최근 태안군청 소회의실에서 태안군수를 비롯해 한국남동발전, 두산중공업, 태안풍력발전 대표이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상풍력 발전사업’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자체와 발전공기업이 손잡고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달성을 위해 공동 협력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대규모 해상풍력발전을 통해 지역 경제발전과 신규 일자리 창출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로 서부발전 등은 사업개발 및 건설·운영관리의 주요 역할을 수행하고, 태안군은 관련 인허가 및 행정·민원업무를 맡아 해상풍력 발전사업의 성공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태안 해상풍력 발전사업은 소원면 모항항 및 만리포 전면 해상에 설비용량 400㎿(72기), 예상발전량 98만 1120㎿h/년, 사업면적 78.5㎢ 규모로 총사업비 약 2조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태안군 내 신규 일자리 창출과 지역지원사업 확대 등 개발이익 공유를 적극 시행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