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 수출탑·수출 유공자 시상
상태바
충남 수출탑·수출 유공자 시상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9.12.1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지역 글로벌 기업들이 국내외 경제 악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 수출을 견인하고 있다.

충남도는 11일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 충남 수출탑 및 수출 유공자 시상식’을 열고 수출탑을 세운 56개사의 노고를 격려했다.

정부 포상은 수출탑 수상 56개 기업과 개인 표창 수상 17명 가운데, 21개 기업, 7명에게 전수했다.

도는 ▲광성기업, 하이스틸, 애터미 등 3개 기업에 1억 불 탑 ▲비츠로셀과 케이씨아이 기업에 각각 7000만·5000만 불 탑 ▲광천김 등 6개 기업에 3000만 불 탑을 전달했다.

이어 ▲케이티이 등 2개 기업에 2000만 불 탑 ▲휴민텍, 세라, 길산파이프, 태창금속산업 등 5개 기업에 1000만 불 탑을 수여했다.

정부 개인표창으로는 휴민텍 오성준 대표가 철탑산업훈장을, 동신포리마 오익종 회장은 산업포장을 받았다.

이밖에 ▲대통령표창-우진씨엔에이 송경수 대표 ▲산업부장관표창-태창금속산업 김양준 부사장, 신우에프에스 김영숙 과장 등이 행사에 참석해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정부포상과 별개로 도 수출유공자 포상도 함께 진행됐다.

단체표창에는 충남수출기업협회 고세윤 대표, 삼성보일러 최미숙 대표, 도 경제진흥원 이영훈, 한국무역보험공사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김들음, 서산상공회의소 고예지 등 5명이 선정됐다.

양승조 지사는 “지속되는 불안한 국제 통상환경의 위협으로 인한 수출여건이 악화일로를 걷고 있지만, 수출기업인들의 땀이 결실로 이어졌다”며 “수출을 위해 헌신한 모든 무역인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한다”고 축하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