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전 직원 대상 성인지.4대 폭력예방 교육
상태바
충남도, 전 직원 대상 성인지.4대 폭력예방 교육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9.05.21 0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충남도는 2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열흘간 충남도서관에서 도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역량 강화 및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성인지 교육과 4대 폭력 예방교육은 법정 의무교육으로, 지난해까지 정규직 공무원을 대상으로만 실시했으나, 올해는 공무직 및 기간제 근로자까지 확대해 총 3000여 명이 대상이다.
 성인지 교육은 여성영화 상영과 젠더로다시여는연구소 임현지 소장 등 전문 강사의 토론식 강의를 통해 유리천장 및 성희롱 등 직장 내 성차별적 문제들을 되짚어보고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4대 폭력 예방교육은 정미화 1366충남센터장 등 7명의 강사진이 잠재적 성희롱 사례, 디지털 성범죄 발생과정 및 해결 등 최근 이슈가 되는 사안에 대한 중점 교육이 이뤄진다.
 아울러 이번 교육에서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판단기준, 고충상담창구의 역할에 대한 안내 등의 성희롱 예방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성희롱 없는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에 주력한다.
 윤동현 여성가족정책관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가 선행돼야 한다”면서 “무심코 던진 말 한마디라도 누군가에겐 폭력이 될 수 있음을 생각해야 하며,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