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체험.탐구 중심 수학 체험전 열린다
상태바
체험.탐구 중심 수학 체험전 열린다
  • 이재후기자
  • 승인 2016.09.23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24일 경기과학고등학교에서 ‘제1회 2016 경기수학체험전’을 개최한다.
이번 체험전은 도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즐기고 배우며 눈뜨는 체험탐구 중심의 생활 속 수학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 수학체험전은 체험 마당, 전시 마당, 수학컨퍼런스 등으로 진행하며, 초·중·고 수학 교육과정을 연계한 체험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체험 마당은‘보드게임 속 숨어있는 수학 원리를 찾아라!’, ‘창의력 쏙쏙 사고력 팍팍 3D 수학퍼즐’, ‘몸으로 함수를 표현해요’, ‘수학으로 세상을 디자인 하다!’ 등 다양한 수학 체험을 위해 눈뜨다, 만들다, 탐구하다, 즐기다, 매쓰투어(Math tour) 등 5개 영역에 걸쳐 63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전시 마당에는 수학자 및 수학 관련 사진과 그림을 전시하고 수학 영상도 상영하며, 수학 공예품 만들기, 계산기 체험, 소통하고 협력해 입체도형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수학교구 및 구조물을 전시한다.
뿐만 아니라 수학 컨퍼런스에는 동양대학교 이만근 부총장이 ‘수학의 고향을 찾아서’라는 주제 강연에 이어 참가자들과 수학 토크 콘서트를 펼치며, 고양 국제고 학생 동아리‘기린아’는 함수의 극한과 미분을 소재로 한‘극한쌈 미분쌈, 음~ 이 맛이야’라는 제목의 수학 연극을 무대에 올린다.
이에대해 경기도교육청 목용숙 교육과정정책과장은"학생들이 삶과 함께 하는 수학 체험전을 통해 수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며,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