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 새내기 학부모 연수’ 개최
상태바
‘강서 새내기 학부모 연수’ 개최
  • 김윤미기자
  • 승인 2017.02.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내기 학부모의 적응력 향상, 올바른 교육관 형성을 위한 지침 제공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8일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에 대한 적응과정이 필요한 새내기 학부모에게 초등학교 운영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부모간 정보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강서 새내기 학부모 연수-우리 지금 만나’를 개최한다.

학부모 연수는 8일 오전 10시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서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100명을 초청한 가운데 초등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것으로 포문을 연다. 

  

공항초등학교 박정희 교감을 초청해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구성 및 활동사항 등 실제 학교 운영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모두가 행복한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강서혁신교육지구사업의 취지와 비전을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성적과 등급으로만 아이들의 재능을 재단하는 경쟁위주의 교육방식을 탈피해 학생, 교사, 부모, 마을이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학부모는 과연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학부모 연수 마지막 단계에서는 마을교육 활동에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서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교육혁신을 이끌어갈 새로운 동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이 성장함에 따라 부모로서의 책임감도 늘어가기 마련”이라며 “이번 과정이 학부모로서 역할과 올바른 교육의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가정에 실직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교육지원과(☎2600-698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