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교육청, 학교텃밭정원 운영 전문성 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충남교육청, 학교텃밭정원 운영 전문성 강화 연수 실시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7.02.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은 20일부터 21일까지 천안 연암대학교에서 2017학년도 농어민명예교사를 위촉하기 위한 ‘학교로 가는 농부선생님 연수’를 실시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일부터 21일까지 천안 연암대학교에서 2017학년도 농어민명예교사를 위촉하기 위한 ‘학교로 가는 농부선생님 연수’를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지역에서 농어업을 하면서 학교텃밭정원 운영학교 컨설팅 및 강의활동, 텃밭정원 운영 협조를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인 친밀감과 안정적인 마인드 고취 등을 이끌 수 있는 농어민명예교사의 전문성 함양에 중점을 두고 이번 연수를 추진했다.


이번 연수는 ▲충남텃밭정원 운영계획 소개 ▲학교텃밭정원에 참여하는 농어민명예교사의 역할과 의의 ▲학교에서 바라는 농어민명예교사의 역할 ▲학교텃밭정원 정책 소개 ▲원예치료의 텃밭교육 활용 및 실습 ▲학교텃밭정원 효율적 운영과 농어민명예교사 제도 개선 방안 마련 토론회 ▲충청남도교육청 부교육감 특강 ▲꽃, 채소 등의 재배를 통한 행복한 텃밭정원 운영 ▲텃밭정원의 설계와 재배 계획 ▲학교텃밭정원 안전관리 요령!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 연수에 참석한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텃밭정원에서 노작실습은 우리 초중고 학생들에게 생태 감수성을 심어주고, 각종 작물 재배를 통해 우리 먹거리의 소중함과 농어촌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향후 이 사업을 전 학교로 확대시켜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