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대, 지역사회 의견 등 적극 반영…교육과정 전면 개편
상태바
순천대, 지역사회 의견 등 적극 반영…교육과정 전면 개편
  • 호남취재본부/서길원기자
  • 승인 2018.08.1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는 내달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유연한 학사제도 도입과 융복합 교과목 개발 등을 통해 학문간 칸막이 낮추기를 시도하는 등 교육과정을 전면 개편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역사회의 수요와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4차 산업혁명, 지능정보화 사회, 평생교육 활성화 등 교육환경 변화에 부합한 인력 수요를 반영하고, 학문 간 융합을 통해 통섭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기존의 일반 교과목을 시대적 변화에 부합한 융합형 교과목 등으로 신규 개발 및 개편을 추진하고, 지역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사회공헌형 및 지역사회 연계 교과목 개설 등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단과대학별로 학생위원 및 외부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운영위원회’의 신설 및 운영을 통해 다양한 구성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함으로써 교육과정 개편에 내실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순천대 곽준섭 교무처장은 “학생 및 교직원, 동문, 학부모, 지역 사회단체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수요조사를 병행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상시적인 교육과정 개편을 통해 현장맞춤형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대학문화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