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 초등체육전담교사 지도역량강화 연수 개최
상태바
경북교육청, 초등체육전담교사 지도역량강화 연수 개최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8.08.1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3일부터 17일까지 호텔금오산 및 금오공업고등학교에서 도내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 113명을 대상으로 2018 초등체육전담교사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초등 교사들의 연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1기(13 ~ 14일), 2기(16~17일)로 나누어 각각 15시간씩 합숙연수로 진행한다.

1일차에는 호텔금오산에서 학교체육 연구자로 정평이 있는 경북대학교 이규일 교수의 체육과 핵심역량 특강을 시작으로 표적형 게임 및 표현활동(힙합댄스) 지도법에 대한 실기연수를 하며 저녁식사 후에는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이론과 실습, 발표와 토론을 실시할 계획이다. 2일차에는 금오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1기 연수생을 대상으로 킨볼 지도자 자격증 과정을, 2기 연수생을 대상으로 넷볼 지도자 자격증 과정을 진행한다.

도교육청 주관 초등체육전담교사 직무연수는 2014년부터 시작됐으며 매년 여름방학을 이용해 비합숙으로 30시간 연수를 진행하지만 타 연수와의 중복, 출퇴근의 어려움 등으로 매년 70명 내외가 연수를 이수했다.

이번 연수는 시간을 줄이고 내용은 알차게 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숙식제공 합숙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연수 참여율을 높였고 연수 이수증 뿐만 아니라 특히 여학생 체육활성화를 위해 킨볼 및 넷볼협회에서 발급하는 공인 지도자 자격증도 받을 수 있어 현장 교사들이 많이 신청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