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교육청, 다문화학생 맞춤형 지원 강화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다문화학생 맞춤형 지원 강화
  • 세종/유양준기자
  • 승인 2019.02.2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중심 지원 위해 한국어·학업·심리 등 3개 분야, 마을교사 총 34명 모집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출발선 평등교육을 위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다문화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인 '2019학년도 다문화 학생 맞춤형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마을교사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분야와 인원은 ▲한국어 교육(12명) ▲학업 지원(12명) ▲심리정서 상담(10명) 3개 분야, 총 34명이며, 각 분야의 구체적인 지원 자격 요건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에 탑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 고시공고란에 첨부된 응시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구비서류와 함께 오는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9일간 세종시교육청 북부교육지원센터(조치원읍 대첩로 32, (구)세종시교육청사)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이후 내달 7일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15일 2차(최종) 면접을 진행한 후 20일 세종시교육청 다문화홈페이지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최종 합격자에 한해 추후 다문화 맞춤형 마을교사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지난해 다문화학생 맞춤형지원에 대한 교육수요자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학교현장의 요구에 발 맞춰 올해에는 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우리교육청은 다문화 학생들이 각자 상황에 맞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원받아 스스로 학업을 진행하고 교우관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