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당진교육지원청, 2019년 교육재정 설명회 개최
상태바
당진교육지원청, 2019년 교육재정 설명회 개최
  • 당진/ 이도현기자
  • 승인 2019.04.2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 “학생참여예산제” 들어 보셨나요?

 <전국매일> 당진/ 이도현기자 = 충남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지난 23일 당진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운영위원, 학부모, 지역주민, 교직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당진지역 교육재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본 설명회는 교육 공동체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주민 의견을 반영하여 주민참여 예산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교육청의 예산규모와 주요사업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올해 처음 시작되는 학생참여예산제는 학생들이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되며, 학교와 교육지원청, 도교육청 차원에서 각각 이뤄진다.

 당진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회 연합회와 연계하여 오는 5월 7일 학생예산학교를 운영하며, 학교별로 취합된 학생의견(제안)서 검토와 협의를 통하여 내년 본예산 편성에 반영 및 도교육청에 의견을 제출할 계획이다.

 한홍덕 교육장은 "학부모 및 주민과 학생들이 원하는 정책에 효율적으로 예산을 편성하기 위해서는 주민참여예산제의 적극적인 참여와 학생참여예산제의 성공적 정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당진 교육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이 주민의견(제안)서 제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2020년 예산편성에 좋은 의견들이 반영되고, 올해 처음 시작하는 학생참여예산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기원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