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교육청, EBS와 손잡고 한국어 보급 위한 교재 보내기 추진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EBS와 손잡고 한국어 보급 위한 교재 보내기 추진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9.05.2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15년부터 지속하고 있는 한국문화의 세계화를 위한 “외국학생에게 한복보내기” 사업에 이어 올해부터 한국어의 세계화를 위해 『한국어 세계화를 위해 외국학생에게 한국 교재 보내기』 사업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은 관내 초중학교에 남아있는 교과서와 학생 기증교과서, 한국교육방송공사(EBS)로부터 EBS교재를 기증받아 사업을 진행한다.

EBS는 이달 초에 초중 국어, 역사 관련 10개 종류 교재 총 1000권을 기증했고 관내 초중학교와 학생들은 5월말까지 교과서를 기증 할 예정이다.

이렇게 모아진 교과서는 6월 중에 해외 한국어 관련 교육기관에 전달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이 올해 초 41개 재외한국교육원을 통해 사전 조사한 한국어학과 해외대학은 7개국 65개 대학으로 이중 최종 수요조사에서 교재 요청한 국가인 파라과이, 러시아, 일본, 우크라이나 4개국을 우선으로 교재를 송부하고 외국학생들의 체험후기를 받을 예정이다.

한국교육원을 통해 전달된 교재는 외국대학생들의 한국어 강의 부교재로 활용되고 기타 재외한국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 교실의 교재로 쓰여 질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은 한국 교재를 기증 받은 외국 학생들이 전해오는 후기를 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기증학생들과의 작은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