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정책기획관 교육정책 설명회』개최
상태바
경북교육청,『정책기획관 교육정책 설명회』개최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9.05.2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듯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2일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출입기자 대상으로‘2019년도 정책기획관 정책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정책설명회는 2019년도 추진하는 주요 정책과 현안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책기획관에서 올해 추진할 주요 정책은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현장소통토론회 △교사가 본연의 교육활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한 학교업무정상화 추진 △학생참여 중심 수업으로 미래 역량을 키우는 경북미래학교 운영 △민주적이고 투명한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교육재정 조기집행 등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해「1억원 이상 교육정책사업」중 309건을 폐지·통합하고 교원업무 경감을 위해 업무개선·경감 추진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확산한 결과, 교육부 주관 교원 행정업무 경감 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의 성적인‘매우우수’등급을 획득했으며 그 외에도 학교업무정상화 모니터단 가동 및 선도학교를 운영하여 교육현장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학교자율경영체제를 바탕으로 학교에 자율성과 민주성을 대폭 강화해 미래사회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하여 경북형 혁신학교인 경북미래학교를 38교 지정·운영하고 2021년 60교, 2022년 70교로 연차적으로 확대·운영한다.

올해 경북교육청 예산규모는 지난 5월 9일 확정된 1회 추경예산을 포함해 총 4조 8,448억원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시설비에 6,676억원, 무상급식 확대에 따른 학생급식비 지원 988억원, 미세먼지 대책을 위한 예산 304억원,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예산 282억원을 중점적으로 편성하여 지원한다.

심영수 정책기획관은“누구나 경북교육 정책에 참여하는 민주적이고 투명한 교육행정을 구현하고 모두를 존중하고 공감하는 소통 정책으로 미래형 인재를 기를 수 있도록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