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과학고,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 특별상 수상
상태바
강원과학고,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 특별상 수상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9.05.2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김윤지, 라지현 학생 ‘식중독 저항성 상추 개발’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강원과학고등학교(교장 이종범)는 3학년 김윤지, 라지현 학생이 Intel ISEF(국제 과학기술경진대회)에서 ‘머위 잎 내생균을 활용한 식중독 저항성 상추개발‘ 이라는 작품으로 식물학 부문에서 2등상(상금 1,500불)과 중국과학단체 특별상(상금 1,200불)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두 학생은 지난해 10월 KSEF 과학프로젝트 대회 식물학 부문에서 1등(금상)을 수상하여 Intel ISEF(국제 과학기술경진대회) 대한민국 대표로 선정되었다.


KSEF(Korea Science & Engineering Fair)는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영재고, 과학고를 포함한 국내외 유수의 고등학교가 참가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국제과학프로젝트 대회인 Inter ISEF, I-SWEEP, EUCYS 등에 참가할 대한민국 대표 선발전을 겸하고 있다.


두 학생은 1년 이상 과학 프로젝트를 준비하였으며, 국제 대회 선발 이후로도 5개월여 간의 연속적인 캠프를 통해 국제 수준의 과학프로젝트를 준비하였다.


강원과학고 이종범 교장은 “평소 창의 융합적 인재 양성에 힘써왔으며, 다양한 수업 및 학생들의 연구활동을 적극적으로 권장해왔다.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학교의 노력과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태도가 어우러져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Intel ISEF 대회는 세계최대 규모의 청소년 과학행사로 5월 12일부터 17일까지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80개국 1,842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각 참가 팀의 프로젝트는 노벨상 수상자 및 인텔 팰로우를 포함한 각 분야의 권위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받았으며, 우승자 또는 우승팀에게는 총 5백만(55억) 달러 이상의 장학금과 인턴십, 미국 우수 대학 입학 특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한국과학기술지원단,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정보화진흥원의 각 기관의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1999년부터 참가하고 있다.

춘천/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