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자사고 학생에 직접 취소 이유 설명한다
상태바
자사고 학생에 직접 취소 이유 설명한다
  • 임형찬기자
  • 승인 2019.07.1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육감 ‘면담 요구’ 학생 청원 답변 기준 충족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자율형사립고(자사고) 학생의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면담을 요구하는 청원이 교육감 답변 기준인 '1000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따라서 조 교육감은 자사고 학생들에게 직접 자사고 문제에 대한 입장을 밝히게 됐다.


교육계에 따르면 전날 서울시교육청 학생 청원게시판에 올라온 조 교육감과 자사고 학생 대표단 면담 요구 청원이 이날 오전 9시 현재 1100여명의 동의를 받아 교육감 답변 기준을 충족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30일 내 학생 1000명 이상이 동의'하는 청원에 교육감이 직접 답변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자사고 학생을 대표한다는 청원자는 "올해 자사고 재지정평가(운영성과평가)는 부당하고 불공평했다"면서 "교육감이 어떤 권리가 있어서 행복하게 공부하는 학생들이 있는 학교를 흔드시는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이어 "자사고 지정취소를 최종결정할 권한은 교육감도, 교육부 장관도 아닌 우리 학생들에게 있다"면서 "(교육감이) 떳떳하다면 자사고 학생 대표단을 만나 달라"고 요구했다.


올해 자사고 운영평가에서 평가대상이었던 서울 자사고 13곳 가운데 8곳(경희·배재·세화·숭문·신일·중앙·이대부고·한대부고)이 재지정 기준점을 밑도는 점수를 받아 지정취소 절차에 들어갔다.


자사고 측은 이번 평가가 자사고 폐지를 위해 짜맞추기식으로 진행됐다며 소송을 비롯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대응하겠다고 반발하고 있다.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