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한의대, 이·미용 양성 위한 외래교수 위촉
상태바
대구한의대, 이·미용 양성 위한 외래교수 위촉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9.07.1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평생교육원은 최근 바이오센터 세미나실에서 “이·미용 양성 아카데미 외래교수 위촉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평생교육원은 이용장과정, 미용마스터과정, 국가자격증반 이용사, 미용사(헤어), 미용(네일), 미용(메이크업)반, 두피전문관리사, 웨딩도우미 실무과정반 등 8개 강좌를 개설해 9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이·미용 양성 아카데미는 김광희 책임교수를 비롯한 우수한 기능과 기술이 겸비된 교수진으로 구성하여 좋은 인재를 배출할 계획이며, 지역의 성인 학습자와 재직자들에게 각종 정보와 실무교육을 제공할 것이다.

이를 통해 이·미용 산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평생학습을 통한 개인역량 강화 및 양질의 일자리에 재취업하거나 창업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이룰 수 있는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지역사회와 이·미용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1년에 두 차례 실시하는 이용장 시험은 제한 시간 안에 주제가 주어지면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 내는 과정으로 이·미용업계에서는 고시라고 불릴 만큼 응시 자격과 시험 통과가 까다롭고 어렵다.

이번에 개설하는 이·미용 아카데미는 기능장 양성을 목표로 하며 각종 자격증 취득은 물론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수업까지 진행된다.

이용장 자격증, 헤어자격증 준비반뿐만 아니라, 현장실무에 꼭 필요한 클래식과 업스타일, 다양한 염색, 메이크업, 네일 등 개인의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론과 실습을 중심으로 24주간 진행하게 된다.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