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전기전자제어과 개편
상태바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전기전자제어과 개편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8.2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는 SG전기전자제어과를 전기전자제어과로 개편하고 내년 3월부터 본격적인 학사운영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학과개편은 국가 미래성장동력인 전력IT, 신재생에너지, 전기제어시스템과 IoT기술을 연계한 러닝팩토리운영으로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대전폴리텍대학은 지난해 전준옥 학과장을 중심으로 이동환 교수 등 관련 담당자 10명이 참여한 학과개편 추진단을 구성하고 약 1년간 개편 과정을 거쳐 전기전자제어과 교과과정을 완성했다.

교과과정은 직종공통 교과목 5개, 중점분야별 특화전공 교과목군 7개로 구성된다. 직종공통 교과목은 시퀀스제어, 전기 CAD, PLC제어, 전기설비, 전력변환실습 등이며, 특화전공 교과목은 스마트전기설비, 신재생에너지실습, 계축제어실습, 스마트공정실습, PLC통신인터페이스실습 , IoT센서인터페이스실습, PLC공압제어실습 등이다.  

올해 약 10억 원을 투자해 스마트전력변환장치 등 최신식 교육훈련장비 17종을 새로 도입했다. 전기·전자·IT를 융합한 러닝팩토리실을 구축하고 맞춤형 교육프로세스로 경쟁력을 갖추도록 했다. 90명 정원의 2년제 학위과정과 더불어 25명 정원의 하이테크과정을 기업의 수요에 따라 50명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전준옥 학과장은 “산업현장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기술 전문인력의 육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최신식 교육훈련장비 17종을 새로 도입하고 실습실을 정비하여 러닝팩토리 실습실 활용이 가능해진만큼 학생들의 경쟁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전캠퍼스는 오는 9월 18일 캠퍼스 대강당(제1공학관)과 제2공학관 일대에서 전기전자제어과 현판식을 시작으로 시범수업과 오픈식을 가진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