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교육청, 2019 SW 교육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2019 SW 교육 페스티벌 개최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19.10.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남악/ 권상용기자 > 전남도교육청이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최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19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이 행사는 2018년까지는 전남 자체행사로 진행했으나, 올해는 전국 소프트웨어페스티벌과 함께 기업, 공공기관, 대학교를 비롯한 167개 기관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세상과 나를 이어주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주제로 이틀 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소프트웨어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158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미래 기술 특강과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초중등 학생들의 이야기, 스타트업 개발자들의 강연, 학부모 특강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됐다.

특히,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의 강연, 'DJ디폴'의 코딩공연 등 쉽고 재미있는 강연공연 프로그램이 눈여겨 볼만하다.
 
 아울러 전남 SW교육선도학교 45교와 4개 지역(목포, 순천, 나주, 영광) SW교육체험센터, 1개 지역교육청(장흥)에서 운영하는 체험 부스와 6개(SW코딩,앱, 해커톤, FLL, 영상, 드론) 동아리 프로젝트관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경연은 참가하는 학생·학부모의 발길을 끌어당기기에 충분하다.

 남악/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