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서천교육지원청서천도서관, 10월 인문학 특강
상태바
충남서천교육지원청서천도서관, 10월 인문학 특강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19.10.1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충남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모) 서천도서관은 2019년 10월 인문학 특강으로 최근 <빛나는 별빛은 무엇으로 만들어지는가> 라는 주제로 이철환 작가 초청 강연을 운영했다.

   이날 강연은 학부모 등 지역주민 30여명이 참석하여 '연탄길',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엄마가 미안해', '아름다운 꼴찌' 등의 저자 이철환 작가와의 만남으로 서천군청의 지원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강연은 작가의 대표 저작 '연탄길'이 우리에게 감동을 주었듯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에 대하여 강연중 작가 자신의 이야기도 풀어내며 참가자들로부터 공감을 끌어냈다. 특히 행복한 삶의 조건의 예로 재산, 외모, 명예, 건강, 말솜씨에 대하여 역설적인 방법으로 풀어내며 진정한 행복한 삶에 대하여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다.

 이날 강연을 들은 이○○ 참여자는 “연탄길을 감명 깊게 읽어서 평소 이철환 작가를 뵙고 싶었는데 이렇게 가까이서 직접 강연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오늘 말씀 중에 ‘자유는 구속이 있는 곳에 존재한다,’ 라는 내용이 마음에 여운을 남겼다. 특히 오늘 작가님의 신작 ‘마음으로 바라보기’ 책을 이벤트로 받게 되어 더 기쁘고 집에 가서 빨리 읽어보고 싶다." 라며 참여 소감을 말했다.

   서천도서관은 10월 인문학 특강 외에도 평생학습주간(11월 1일~7일)을 맞아 11월 2일(토)에는 다양한 평생학습의 장으로 전시, 강연, 체험마당을 준비하여 일 년 동안의 결과물을 서로 확인하며 새로운 학습의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자리를 계획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천도서관 누리집(www.sc-lib.or.kr) 또는 전화(953-1518)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