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명문화대, 서산해미읍성축제 요리경연 ‘두각’
상태바
계명문화대, 서산해미읍성축제 요리경연 ‘두각’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9.10.1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최근 서산해미읍성축제에서 개최된"서산해미읍성축제 2019 전국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해 대상(서산시장상) 2개, 최우수상, 금상 11개 등 참가한 학생 14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7일 밝혔다.
 
 카빙 전시부문에서 출전한 김기범(2학년, 23세), 이창준(23·2학년) 학생은 수박카빙에 꽃을 입체감 있고 사실적으로 표현해 심사위원 전체에서 최고의 점수로 서산시장상인 대상을 각각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카빙 데코레이션은 음식재료로 사용되는 채소나 과일을 활용해서 계절감과 입체감, 사실감을 표현해 음식의 질(質)을 한층 높여주며 음식에 맞는 이미지를 연출해 음식의 생동감을 높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성호 학부장(식품영양조리학부)은 "참가하는 대회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는 이유는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조리기능장 및 제과기능장 출신의 교수들이 현장형 메뉴개발을 통한 이론과 현장중심형에 적합하도록 지도하고 이를 잘 따라와준 학생들의 노력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식품영양전공, 조리전공, 제과제빵전공을 두고 있으며 그 중 조리전공은 현장실무위주의 교육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단순히 보여주기식 음식이 아닌, 트렌디한 레스토랑의 요리를 조리 기술은 물론 주방 시스템에 맞는 기술, 문화에 적합한 푸드예술을 함께 가르치고 있다.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