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규모 정시설명회 연다
상태바
대규모 정시설명회 연다
  • 임형찬기자
  • 승인 2019.12.0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육연구정보원 광운대서…수험생 학부모 2000여명 참여
19~22일 사전예약 대상자 일대일 맞춤형 특별상담센터 운영

서울 노원구 광운대 동해문화예술관 2층 대강당에서 10일 수험생 학부모 약 2000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8일 밝혔다.

올해 대입 정시 지원전략을 짜는 데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로 서울교육연구정보원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교사들이 강연에 나선다.

설명회에서는 △전년도 정시전형 결과분석 및 2020학년도 정시 주요 특징 △서울 소재 대학 정시 분석 및 지원전략 △수도권·지방 소재 주요대학 및 전문대학 지원전략 등을 소개한다. 또 수험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달 중 선보일 진학상담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참석한 모든 수험생과 학부모에게는 '2020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 자료집을 제공한다. 또 서울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전국 100개 4년제 대학의 정시전형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일람표도 준다. 이번 설명회는 별도 사전신청 없이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도 현장 제공자료를 탑재한다. 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이를 활용하면 된다. 교육연구정보원은 또 19~22일 '2020 대입 정시전형 대비 1대1 맞춤형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상담을 받으려면 사전예약해야 한다. 예약은 11일 오전 9시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