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K-POP공연의 명소 영동대로에서 ‘Korea Sale FESTA’개막
상태바
K-POP공연의 명소 영동대로에서 ‘Korea Sale FESTA’개막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8.3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이니, 인피니트, 2PM, 원더걸스, 씨스타, 2PM 등 20여개 팀 공연 전 세계 방영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오는 30일 저녁 6시 30분 영동대로에서 세계인이 함께하는‘한류페스티벌 K-POP 콘서트’를 개최한다.

한류페스티벌 K-POP 콘서트는 10월말까지 이어지는‘2016 Korea Sale FESTA’ 개막식(9.30~10.3)의 서두를 알리는 개막공연이면서 10월 3일까지 펼쳐지는‘2016 강남페스티벌’의 오프닝 행사이기도 하다. 

콘서트를 비롯해 FESTA 개막식은 강남구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장관내정자 조윤선)와 공동으로 주최한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KBS가 메가폰을 잡고 전 세계를 겨냥한 ‘뮤직뱅크 월드특집’을 편성해 국내에서는 생방송으로 전 세계 120개국에는 녹화방송으로 방영해 영동대로의 뜨거운 축제 분위기를 국내외에 널리 보여줌으로써 세계인 누구나 동참하고 싶은 축제로 알리게 된다.

오는 30일 저녁 6시 반부터 두시간 동안 강남구 영동대로에서 진행되는 K-POP 콘서트에는 ▲샤이니 ▲인피니트 ▲2PM ▲원더걸스 ▲씨스타 ▲AOA를 비롯한 대한민국 최정상급 한류스타 20여개 팀이 총 출연하여 화려한 축제를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되며, 해외 관광객을 비롯해 누구나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국내외 한류팬들에게 6년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강남구 한류페스티벌 K-POP 콘서트’가 전세계에 방영된다. 

‘한류페스티벌 K-POP 콘서트’의 뜨거운 열기로 시작한 ‘2016 Korea Sale FESTA’ 개막식 행사는 오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코엑스 광장 일대에서 ▲케이―컬쳐(K―Culture) ▲케이―뷰티(K―Beauty), ▲케이―패션(K―Fashion), ▲케이―푸드(K―Food) ▲케이―투어(K―Tour) ▲케이―브랜드(K―Brand)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케이(K)―브랜드를 세션별로 꾸며 쇼핑축제 테마파크 이벤트와 문화공연를 부대행사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구는‘2016 Korea Sale FESTA’ 개막식 행사에 발맞추어‘가을, 강남에 빠지다(Fall In Gangnam)’라는 슬로건 아래 ‘2016 강남페스티벌’을 개최하며 ▲K-POP공연(9. 30) ▲패션 페스티벌(9.30~10.3) ▲국제평화마라톤대회(10.3)를 진행한다.  

오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청담·압구정동에서 열리는 패션 페스티벌에서는 디자이너 패션쇼, 한류아티스트 스페셜 프로그램 등이 펼쳐지며, 10월 3일에 열리는 국제평화마라톤대회는 영동대로에서 출발해 한강과 탄천으로 이어지는 Full코스, Half코스, 10km 단축, 5km 건강달리기 코스로 진행된다.

구는 국내 한류팬과 쇼핑관광객 외에도 중국 국경절 연휴를 맞아 강남을 찾는 유커를 비롯한 많은 해외 팬들이 몰릴 것을 예상하고 있다.

이에 경찰서, 소방서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전문 경호원, 경찰관, 모범운전사 등 1,000여 명의 안전인력을 투입하고 비상시에 대비한 소방차량, 구급차량을 대기시켜 위급상황에 대해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한류페스티벌 K-POP 콘서트’가 진행되는 영동대로의 경우 9월 30일 오전 0시부터 10월 1일 새벽 5시까지 삼성역 사거리에서 코엑스 사거리 진행방향의 7개 차로가 통제되어 이 구간을 통행하는 주민들은 해당 지역을 우회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신연희 구청장은 “올해 6회를 맞이하는 한류페스티벌은 매년 최정상급 한류스타들이 참여해 강남을 넘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류 K-POP공연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앞으로도 강남구가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고 싶어하는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축제와 관련한 상세내용은 강남페스티벌 블로그(http://festival.gangnam.kr/) 및 Korea Sale FESTA 홈페이지(www.koreasalefest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