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 겨울 여행주간·K-스마일 연계 홍보 캠페인 전개
상태바
강원 겨울 여행주간·K-스마일 연계 홍보 캠페인 전개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7.01.2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춘천 명동서 강원도·한국관광공사·춘천시 공동 캠페인

▲춘천명동닭갈비골목 <사진제공 한국관광공사>

  강원도와 한국관광공사, 춘천시가 21일 오후 1시 춘천에서 '2017 겨울 여행주간과 K-스마일 캠페인을 연계한 홍보 캠페인을 한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국내 관광 활성화와 친절문화 확산을 위한 것이다.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자 힘을 모은다.

  춘천 명동 닭갈비 골목에서 주요 인사들이 닭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오찬을 하고 '뜨겁닭 투어'에 참가하는 겨울여행주간 강원 대표 프로그램 이용객 환영행사를 펼친다. 명동거리에서 낭만 시장까지 상인들을 대상으로 친절 캠페인도 전개한다.

  캠페인에는 도 지휘부와 도의회 의원, 춘천시와 시의회, 문화도민운동협의회, 시 번영회, 춘천막국수 닭갈비축제조직위원회 관계자 등이 참가해 평창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내외국인 친절환대 캠페인을 벌인다.

  도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겨울여행주간(1월 14∼30일)에도 관광콘텐츠와 연계해 지역특화프로그램 개발 육성과 겨울철 체류형 방문객 유치 증대 및 올림픽 사전 붐 조성에 나선다.

  '하태핫태! 강원도 겨울 열정 여행'이 주제이다.

  '미리 가보는 올림픽 로드 투어'(평창, 강릉, 정선), 저소득층 및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한 '강원! 겨울 원정대 스키캠프', 겨울축제(춘천, 화천, 홍천, 인제)와 연계한 ITX 청춘 '강원 열정 여행'을 진행한다.

  AI로 위축한 지역경제 소비촉진을 위한 행사도 있다. 뜨겁닭 투어와 먹방후기, 강원 겨울밤 인증사진 콘테스트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강릉, 고성지역에서 올림픽 사전 붐 조성을 위한 올림픽 볼런투어 행사도 마련한다.

  도 관계자는 20일 "도와 한국관광공사는 평창올림픽 성공개최와 내수관광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마케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