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힐링 인 여수’ 폐막
상태바
여수시,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힐링 인 여수’ 폐막
  • 여수/ 나영석기자
  • 승인 2018.09.11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만여명 관람…셔틀버스 첫 운행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마련한 ‘여수밤바다 불꽃축제’(사진)가 13만여 명의 관람객을 불러모으는 등 성황을 이루고 폐막했다.
 여수시는 지난 8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이순신광장 앞 해상에서 열린 불꽃축제를 13만여 명이 관람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여수밤바다 불꽃축제는 ‘힐링 인 여수’였다.
 폭염을 보낸 시민과 관광객들이 불꽃을 보며 ‘힐링’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가장 큰 특징은 불꽃과 해설을 이용한 전개, 음악 등 멀티미디어가 결합된 입체적 연출, 스토리텔링 불꽃쇼 등이었다.


 볼케이노 불꽃, 오로라 불꽃, UFO 불꽃, 문자불꽃, 불새연출 등 화려한 불꽃이 터질 때마다 관람객들은 환호성을 질렀다.
 특히 국내외 12곡의 음악에 맞춰 연출하는 불꽃쇼, 다양한 색감의 불꽃이 연출되는 멀티컬러풀 불꽃 등 신규 불꽃쇼가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축제장소인 이순신광장 일원에 주차공간이 부족한 만큼 2800면 규모의 임시주차장을 확보하고 차량을 분산시켰다.
 28곳의 공영주차장(2989면)은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무료 개방했다.
 올해는 주요 주차장과 연계한 셔틀버스도 첫 운행했다.


 진남체육공원과 국동수변공원, 시청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했는데 26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탑승했다.
 지난해 이틀에 걸쳐 개최한 축제를 하루로 단축시킨 점, 개최시기를 8월에서 9월로 개최한 점 등은 관광객 분산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중앙동과 동문동 상가운영자들은 관람객들을 위해 화장실 72곳을 개방했고, 중앙동 여수밤바다지킴이와 자생단체 회원들은 교통정리와 질서유지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미담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