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원대 한국화 전공, K-ART 멘토링展
상태바
목원대 한국화 전공, K-ART 멘토링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6.1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창작능력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대학원생들과 작품세계에 첫 발을 내딛는 학부 신입생 후배들이 멘토와 멘티로 만났다.

목원대 미술‧디자인대학 한국화전공은 19일부터 25일까지 교내 미술관에서 K-ART(한국화) 멘토링展을 개최한다. 한국화전공 교수들이 제자들을 지원하고자 급여기부 등을 통해 자체적으로 조성한 교수창작지원기금으로 마련됐다.

전시는 대학원생들의 다양한 작품연구결과를 학부생 후배들과 함께 공유하며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통기법과 현대적 감각이 어우러진 한국화 작품 60여점이 전시된다.

멘토, 멘티들은 전공지식과 창작과정에 대한 조언을 주고받으며 강의시간에 이루어지지 못하는 실질적인 작품제작실습을 하고, 대학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가 성장해 나가는 아름다운 창작의 동행을 하고 있다.

전시에 멘토로 김지선, 유소망, 윤세연, 이설, 정다혜, 정보라 대학원생, 멘티로 김소은, 김수연, 남시우, 박서연, 박소연, 박종현, 양은정, 이재은, 이윤수, 이주하, 이희정, 전아영, 정지은, 정혜민, 조은성 학부생 등 22명이 참여했다.

한편 목원대 한국화전공은 8년째 이어진 사제동행 해외미술체험, 목원한국화 45년 주역전, 한국화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화단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