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봄철 산행!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상태바
봄철 산행!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 철원경찰서 경무계장 이무형 경위
  • 승인 2017.05.2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활짝 핀 꽃들이 산야를 화려하게 물들이면서 많은 사람들이 산에 오르고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오르는 산행은 마음까지 상쾌하게 만들어 주지만 자칫 무리한 산행을 하게 되면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고장의 주위를 둘러보면 많은 산들이 있다. 작으마한 동산부터 높은 산까지... 그러나 자신이 등산하고 싶은 산에 맞는 산행준비를 해야만 아무런 사고 없이 등산을 마무리 할 수 있다. 

누구나 부담 없이 등산을 즐기지만 의외로 등산을 할 때 지켜야할 많은 안전수칙들이 있다. 먼저 낙석사고에 주의해야 할 것이다. 안전한 등산을 위해서는 계곡, 바위, 능선 등의 등반은 되도록 피하고 정규 탐방로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며 산에 오르기 전 간단한 스트레칭은 충분히 하고 산행 중에는 보폭을 짧고 천천히 해야 한다. 

또한 등산 시 배낭은 골반에 무게가 실리도록 허리끈을 조이고 등쪽에 무거운 짐을 넣는다면 안전한 봄철 산행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등산복 등산화는 방수와 방습이 잘되는 것으로 준비해야 한다. 혹시나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산행 전에 미리 충전된 핸드폰, 랜턴, 예비 건전지 등은 꼭 준비물로 챙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 이외에도 많은 안전수칙들이 있지만 이러한 안전수칙을 잘 지켜 등산하는 것만이 안전한 산행을 하고 안전사고가 나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등산으로 마음과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철저한 등산 준비로 안전한 산행을 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