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공직 칼럼]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해
상태바
[공직 칼럼]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해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19.10.3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호 전남 여수소방서장

어느덧 거리에는 짧은 반팔 옷차림의 사람들은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아침 저녁으로 차가운 기운이 느껴지며, 전국 도처에는 울긋불긋한 오색빛깔의 찬란한 단풍이 자태를 뽐내고 있어 이를 구경하려는 많은 행락객들이 붐비는 계절이 돌아왔다.

한편, 우리 소방관서에 있어서 이 시기는 조금 특별하게 다가온다.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11월 한달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하여 전국적인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겨울철 소방안전대책과 더불어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민속으로 공유·소통하는 화재예방 환경조성을 목표로 홍보콘텐츠·언론매체 등을 활용한 화재예방홍보, 연령별·유형별 체험위주의 소방안전교육, 불조심 작품모집·119안전뉴스 경진대회·소화기 갖기 운동 등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내실을 기하고 있다.

겨울철의 문턱인 11월부터는 이상기온 및 계절적인 특성으로 인해 난방용품 등 화기사용과 실내 활동이 많은만큼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시기이다. 특히, 화재원인 중 불티, 아궁이, 용접, 화기취급 등 부주의가 차지하는 비중이 많아서 개인의 화재예방을 위한 노력여부가 화재를 크게 줄일 수 있는 열쇠가 된다는 것이다.

특히, 2019년 불조심 강조의 달 슬로건으로‘비워요 소방도로! 채워요 안전의식!’이라는 문구가 선정된 만큼, 화재예방을 위한 작은 노력이 안전을 만들고 행복을 이루게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생활속에서 안전을 실천하여 행복한 겨울나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