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독자투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경찰과 함께
상태바
[독자투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경찰과 함께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19.09.10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래 강원 춘천경찰서 부청문감사관 경감

길고 길었던 폭염이 지나가고 상쾌한 가을바람이 불어오고 있는 요즘, 온 가족이 함께하는 풍요로운 명절 추석이 성큼 다가왔다. 가장 즐겁고 행복해야하는 시기이지만, 추석 명절 기간중 각종 사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대비가 필요하다. 따라서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연휴를 보내기 위해 몇 가지 안전수칙을 공유하면 좋다.

 

우선 추석 연휴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가까운 지구대나 파출소에 사전 신고를 하면 112순찰을 통하여 안전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집을 비우기전 거실 전등을 켜 두거나 부재중 신문, 우유 등 배달되는 물품을 사전 차단한다.

 

다음으로 추석은 유동성 인구의 급증으로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 사전 안전점검을 철저히 하여 이동 중 차량이 고장나는 것을 방지하여야 하며 교통법규를 철저히 지켜 다른 운전자에게 불편을 주지 않아야 한다. 음주운전 또한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추석을 전 후하여 여행성 범죄 및 자금마련을 위한 강절도 등 각종 범죄발생과 취중 성범죄 등 사건 사고 발생이 우려되므로 사전 대비가 요구된다. 이를 위해 외출시 출입문은 반드시 잠그고, 차량 주차시 시동을 끄고 잠금장치를 확인하여야 하며, 음주시 만취하지 않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평상시보다도 유난히 사건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추석 연휴. 안전을 보장받기 위해 경찰관과 함께하는 협력치안을 통해 단 한 건의 사건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하여 건강하고 풍요로운 한가위 명절이 되길 소망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