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형 양성평등 비전 2030 밑그림 나왔다
상태바
충남형 양성평등 비전 2030 밑그림 나왔다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6.08.3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30일 ‘충남도 양성평등 비전위원회’ 두 번째 회의를 열고 비전체계(안)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를 시작했다. 

 

  특히 지은희 전 여성부 장관을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양성평등 비전위원회는 올 연말 수립·추진 중인 양성평등 비전에 대해 전반적인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는 그동안 연구를 통해 도출된 양성평등 비전 체계(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위원 간의 비전체계 확정을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제시된 비전체계(안)은 5개의 비전(안)과 함께 5대 목표, 10대 추진전략으로 구성됐다. 

 

  5대 목표로는 ▲젠더기반 동등한 참여 ▲돌봄의 분담과 책임의 공유 ▲차이를 인정하는 열린 지역사회 ▲자원배분의 성별격차 해소 ▲안심하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생활터전이 제시됐다. 

 

  10대 추진전략으로는 ▲남녀동수 참여 실현 ▲젠더 거버넌스 확립 ▲공공적 돌봄 생태계 조성 ▲일과 생활의 균형 ▲다양한 삶의 공존과 선택권 강화 ▲양성평등 의식의 성장과 실천 ▲평등한 일터, 좋은 일자리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고른 자원 배분 ▲마음 든든한 폭력안전망 구축 ▲모두가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 등이 꼽혔다. 

 

  도는 이날 회의 결과를 토대로 오는 9월 비전체계를 최종 확정하고, 충남넷 등을 통해 도민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의견 수렴에 이어서는 타운홀 미팅, 전문가 회의 등을 통해 구체적인 대표과제를 발굴해 올 연말까지 비전 수립을 최종 마무리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