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환경산업 선도할 유망환경기업 10개 선정
상태바
경기도,환경산업 선도할 유망환경기업 10개 선정
  • 수도권취재본부/김창진·최승필기자
  • 승인 2016.12.02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1일 도내 환경산업을 선도할 환경기업 10개사를 발굴, ‘경기도 유망환경기업’으로 지정했다.
도는 이날 오전 도청 상황실에서 유망환경기업 대표자들과 김동수 경기도환경산업협회장,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중소기업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서 교부 및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
유망환경기업은 청해ENV(주)와 정우이엔티(주), (주)정일기계, (주)범석엔지니어링, 아름다운환경건설(주), (주)에치케이씨, (주)피앤아이휴먼코리아, 크린에어테크(주), (주)에이씨아이케미칼아시아, (주)동일캔바스엔지니어링 등 10개 업체다.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서 교부’는 성장잠재력이 높은 도내 중소 환경기업을 지원해 국내·외 신뢰도를 높이고, 환경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10개 내·외의 업체를 선정·지원하고 있다.
도는 이번에 선정된 기업에 대해 시제품 기술 개발, 홍보 마케팅 비용 등 맞춤형 사업비 지원,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 등 17종에 달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도는 평가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기관을 통해 평가지표를 개발하고, 개발지표를 활용해 수질, 대기, 폐기물, 토양 등의 분야에서 유망환경기업을 선정했다.
환경산업은 인·허가 등 정부정책과의 연계가 많고, 국내·외 지방정부 간 관계가 중요해 국제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정부 인증서의 필요성이 높다고 도는 밝혔다. 지정서 및 현판 수여식에 이어 이들 참가자들과 함께 김건 경기도 환경국장의 주재로 환경산업 발전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