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플라이강원’ 필요성 도민 의견서 정부에 제출
상태바
‘플라이강원’ 필요성 도민 의견서 정부에 제출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8.11.2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플라이강원 항공운송사업 면허발급 당위성에 대한 도민의견을 국토교통부에 제출했다고 28일 밝혔다.
의견서에는 양양국제공항 현재 운영상황, 강원도의 공항활성화 노력, 플라이 강원 항공사 설립의 필요성, 경제적 효과, 플라이강원 유치 추진경과, 강원도의 지원책과 플라이강원 면허취득 당위성에 대한 지역여론, 면허취득 불가시 입장 등 종합적인 의견을 담았다.
특히, 플라이강원 면허취득에 대한 지역여론은 장기 저성장 상태인 양양국제공항을 살리는 길은 오직 강원도 기반이면서 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플라이강원 설립만이 유일한 대안임을 인지하고 있는 강원도 관광인 및 경제인단체 입장과 플라이강원 면허신청이 반려되거나 불허가시 공항폐쇄 후 원토지소유자에게 환매하도록 요구하고 그 대안으로 양양국제 공항 부지에 대규모 관광단지가 조성되어야 한다는 양양군민들의 강경한 입장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면허 불허가시 유령공항, 만성적자 공항, 돈먹는 하마, 밑빠진 독에 물붓기 등 각종 오명에도 불구하고 강원도 지원에만 의존하고 있는 양양국제공항에 대한 모든 행·재정적 지원을 전면 중단해야 한다는 도민들의 정서와 특히, 플라이강원 초기 안전화를 위해 시행 중에 있는「강원도 도내공항 모기지항공사 육성 및 지원 조례」도 폐지해야 한다는 여론도 담았다.
도 관계자는 양양국제공항은 신북방정책, 남북교류협력시대를 견인할 최근접 공항으로 역할강화가 필요한 시기로 그 동안 강원도의 양양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헛되지 않고 결실을 볼 수 있어야 하고 플라이강원 항공운송사업 면허가 꼭 발급되어야 한다는 강원 도민들의 소망이 이루어지길 간절히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