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남강유등축제 열차 ‘시동’
상태바
진주남강유등축제 열차 ‘시동’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9.09.1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등축제 연계 철도여행상품 개발
네트워크 구축 등 상호협력 추진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경남 진주시는 2019 진주남강유등축제 상생협력 발전을 위한 한국철도공사부산경남본부와의 업무협약을 최근 시청 5층 기업인의 방에서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 기관이 보유한 관광기반을 활용해 진주남강유등축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철도 여행문화 정착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 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각 기관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유등축제와 연계한 우수한 철도여행상품 개발 및 운영지원▲유등축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네트워크구축 및 상호협력▲기타 지역관광 진흥 및 철도여행 활성화에 관한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한국철도공사부산경남본부는 영호남 철도여행 네트워크를 활용해 진주지역에 특화된 축제장과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철도관광상품을 개발해 남강유등축제기간 중 순천지역은 물론 부산 경남권 지역민이 진주남강유등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규일 시장은 “올해 남강유등축제는 축제 구역을 확대해 원도심과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 주안점을 두었고 이번 코레일 경남본부와의 상생협력 협약체결로 지역 맞춤형 철도 관광상품이 선보이는 만큼 원도심과 전통시장이 예년과 달리 북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남부내륙철도 건설을 대비해 우리 지역의 축제를 통해 관광산업을 활성화 하는데 더욱 힘써겠다”고 밝혔다.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