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미친선 한마음 축제 성료
상태바
한미친선 한마음 축제 성료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18.05.21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평택시가 도와 함께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팽성읍 안정리 일원에서 제13회 한미친선 한마음 축제를 안전하게 성황리에 개최했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과 팽성상인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2만여 명의시민과 외국인이 방문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번 축제와 병행된 캠프 험프리스 기지 개방행사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생생한 교육 현장으로 또 주말 가족들의 나들이 코스로 제공되어 발 디딜 틈없는 인파가 몰렸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과감히 개회식 의전행사를 생략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많은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전통 놀이·공예·의복 체험 등 지난해 보다 더 다양한 체험부스를 준비했으며김치 담그기 체험 등 일부 부스에서는 외국인들의 줄이 이어지는 등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또, 올해 처음으로 푸드트럭을 공개 모집·운영해 다양한 먹거리 제공은 물론 형형색색의 이색적인 트럭으로 볼거리를 선사했다.


 캠프 험프리스 발레 동아리의 공연을 시작으로 평택농악 보존회, 안정 시립어린이집 합창단, 미8군 락밴드, 평택시태권도시범단, 관내 직장인 밴드 공연과 초청가수 그룹 ‘울랄라세션’의 흥겨운 무대와 청소년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래퍼그룹 ‘리듬파워’공연을 끝으로 이틀간의 뜨거웠던 축제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