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따르릉~건강알리미 전화’ 호응
상태바
‘따르릉~건강알리미 전화’ 호응
  • 논산/박석하기자
  • 승인 2018.05.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 찾아가는 건강관리 사업 실시
건강알리미 사후 전화서비스 등 운영

 충남 논산시가 운영하고 있는  ‘따르릉~ 건강알리미 전화받으세요’가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마을로 찾아가는 공동체 건강관리’사업은 515개 마을회관·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건강정책이다.


 프로그램은 개인별 등록카드 작성을 시작으로 ▲질병·영양·구강 교육 및 상담 ▲건강체조와 운동 교육 ▲혈압·혈당 측정 및 상담 ▲비만 상담 ▲건강알리미 사후 전화 서비스 등이다.


 ‘따르릉 건강알리미 전화’는 1회 방문에 그치지 않고 병원방문여부 및 건강상담을 전화를 통해 관리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주치의 면담, 건강교육은 물론 병·의원과 연계해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스스로 자기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는 지난해 4월부터 7,126명을 대상으로 건강측정을 한 결과, 221명의 고위험자를 발견했으며, 그 중 ‘따르릉건강알리미’를 통해 83%가 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혈압·혈당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측정을 추가해 3대 질환인 고혈압·당뇨·고지혈증 관리에 더욱 박차를 가해 마을 공동체의 건강문제 해결로 모든 주민들의 건강 행태 개선 의지를 한층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논산시 관계자는 “모든 병의 가장 좋은 치료법은 예방”이라며 “공동체 건강관리 사업을 통해 마을주민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