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내 최고 입지 속초해수욕장 개장
상태바
국내 최고 입지 속초해수욕장 개장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8.06.18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부터 8월 19일까지 45일간 운영…‘감성 비치’ 모티브
11대 수상보트 무상제공 협약 체결…야간 운영 수상안전 관리


 강원 속초시는 내달 6일 속초해수욕장을 개장해 오는 8월 19일까지 45일간 운영한다.
 17일 속초시에 따르면 국내 최고의 입지여건을 갖춘 도심 속 속초해수욕장은 관광객 안전과 편의는 물론, 즐거움과 감동을 더하는 감성 비치를 모티브로 관광객들의 오감을 자극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속초수상레져와 해수욕장 개장기간동안 11대의 수상보트 무상제공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수상안전 관리도 야간 운영체제를 구축해 단 한건의 인명사고 없는 가장 안전한 해수욕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해수욕장 방문객 및 피서객들의 편의제공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백사장 재정비, 샤워장과 화장실 등 시설물 정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관광지 안내, 주정차 지도단속, 시설관리, 환경정화 등을 위하여 필요인원을 확충하는 등 개장에 대비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야외특설무대에서는 관광객들에게 핫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을 위하여 ‘2018 SOKCHO SUMMER BREAK’ 속초여름 페스티벌이 오는 8월 10일(금) ~ 8월 11일(토)까지 2일간 유명래퍼들의 공연과 젊은이들의 열정을 불태울 DJ파티로 개최 될 예정이다.
 작년에 처음 선보인 속초해수욕장 남문일원의 ‘황화코스모스와 금계국’ 꽃밭을 올해도 개방하여 파도 소리와 꽃 향기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바다 정원(SEA GARDEN)」으로 조성해 주야간 보고 즐길거리 공간을 준비 중에 있다.


 속초해수욕장부터 외옹치 둘레길까지 이어진 명품산책로 바다향기로(1.74km)가 해수욕장 개장과 함께 관광객들에게 무더운 여름날의 열기를 식혀줄 힐링장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달 6일 오후 3시 30분 속초해수욕장 야외특설무대에서 개장을 축하하는 다이나믹한 공연과 함께 개장식이 열리며, 45일간의 수상안전 관리를 다짐하는 수상안전관리요원의 선서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