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항시, 경북도민체육대회 시부 '종합 우승'
상태바
포항시, 경북도민체육대회 시부 '종합 우승'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19.04.24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경산시 일원에서 열린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서 포항시가 3년 만에 시부 종합우승을 탈환했다.
 이번 도민체전은 ‘경북의 힘’이라는 주제로 도내 23개 시군 1만 2000여명 선수단이 출전한 가운데 시부 26종목, 군부 15종목에 걸쳐 선의의 경쟁이 펼쳐졌다.
 대회 가장 관심이 집중됐던 시부 종합우승에는 포항시가 3년 만에 우승으로 우승기와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경북 최고의 스포츠 도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포항시는 대회초반 영남대학군단축구장에서 치르진 축구경기에서 경주시민축구단에 0:3으로 패하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으나 다른 개인 및 구기 종목에서 선전하면서 우승을 차지했다.
 포항시는 지난 2017년 이전까지 8연패를 기록하고 있었지만 영천시에서 개최될 당시 우승을 구미시에 내어줬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하기까지에는 시민들의 뜨거운 응원이 한몫을 했다는 평가다.
 그중에서도 남구 상대동 체육회의 숨을 응원이 눈에띈다. 체육회는 이번 대회에서 축구종목의 응원을 맡았다. 경기가 있을 때마다 회원들이 풍물단을 앞세워 경기장을 찾았다. 2대의 관광버스도 동원됐다. 자가용을 이용해 응원에 동참한 회원까지 합치면 100명이 넘는다. 오가며 먹을 간식거리는 이동율 회장이 기꺼이 내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