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북부경찰청, 어르신 교통안전 다짐대회
상태바
경기북부경찰청, 어르신 교통안전 다짐대회
  • 의정부/ 강진구기자
  • 승인 2019.05.2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의정부/ 강진구기자 > 경기북부지방경찰청(청장 최해영)은 21일 의정부 행복로에서 ‘어르신 교통안전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북부지역의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전국 평균(14.3%)보다 많은 16%로 54만 명을 차지하고 있고, 또한 올해 4월말 기준으로 고령자의 교통사고 사망자가 전체의 절반을 넘게 차지(58명 중 32명)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찰, 경기도, 교통관련 공공기관협회 등 16개 기관단체가 서로 협력해서 ‘어르신 교통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는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또한, 여경으로 구성된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전담팀을 발대해 노인대학경로당 등을 방문해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교통법규 준수 의식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참석자 모두가 함께하는 ‘교통안전 다짐 퍼포먼스’, 경찰청에서 표준화한 실버마크를 고령운전자 차량에 부착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와 교통안전 시뮬레이터, 인지지각검사를 체험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한편, 최청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행사가 어르신의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소통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 며 “오늘 참석한 모든 기관이 협력해서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업무는 최우선으로 국민생명을 지키는 일이라 생각하고, 한분, 한분의 안전을 지키는 일에 온 힘을 다하겠다” 말했다.

 의정부/ 강진구기자 kj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