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계여성평화그룹, 2019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 개최
상태바
세계여성평화그룹, 2019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 개최
  • 정원근기자
  • 승인 2019.09.2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PCW 지지 및 촉구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37억 여성 네트워크 확장
<전국매일신문 정원근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대표 윤현숙)이‘9.18 평화만국회의 5주년’을 기념해‘DPCW 지지 및 촉구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37억 여성 네트워크 확장’주제로‘2019 세계 여성 평화 콘퍼런스’(사진)를 19일 서울 양재동 The-K 호텔에서 개최했다.


 콘퍼런스는 한반도 평화를 위해 국내 여성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확대.강화하고,‘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이 구속력 있는 국제 법안으로 UN에 상정되도록 국제법 제정을 촉구, 지지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대한민국 여성 고위급 지도자와 여성 단체장, 국내 거주 해외 여성, 언론인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평화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행사에 발제자로 나선 윤현숙 대표는“이 시대에 전쟁을 종식하기 위해 전 세계 수많은 여성이 IWPG와 함께 각국에서 평화의 뜻을 같이 하며 활동하고 있다”며“전 세계 여성들도 이렇게 열심히 뛰고 있는데, 이제는 대한민국 여성들도 깨어나서 가장 가치 있는 평화운동에 동참해 지구촌 전쟁 종식과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해 함께 일해야 한다.

여성이 세계평화실현을 위해 앞장서서 DPCW가 평화의 해답임을 온 국민이 알게 하고 지지하자”고 강조했다.


 이만희 HWPL 대표는“우리는 5년 전 지구촌의 전쟁을 종식 짓고 평화를 이루어 후대에 영원한 유산이 되게 하자고 선언했다.

현재 정치인들은 평화 국제법을 제정할 것을, 종교인들은 종교가 하나 될 것을, 각 여성.청년들은 이를 촉구할 것을 세계 만민 앞에서 약속했다”며“영원히 지구촌 역사에 기록이 될 것이고, (전 세계 37억 여성)모두가 여성그룹 안에 들어와서 평화를 이루어 갈 수 있게 노력하자”고 외쳤다.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