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 청양읍 골목문화제 ‘헬로우! 1970!’ 25일 개최
상태바
청양군 청양읍 골목문화제 ‘헬로우! 1970!’ 25일 개최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19.05.2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충남 청양군 청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운영위원회(위원장 이진우)는 오는 25일 청양읍 원도심 일원에서 제4회 청춘골목문화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헬로우! 1970!’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골목문화제는 청양의 과거와 현재와의 만남을 주제로 ▲전통 어죽 경연대회 ▲옛 청양 거리 사진전 ▲옛날 뮤직 다방 ▲청양 전통주류 및 먹거리 판매 등 1970년대의 풍경과 문화 콘텐츠를 재해석한 프로그램으로 열린다.


특히 홍대인디밴드, 국악, 주민음악밴드 등 문화공연과 찾아가는 박물관, 청양 시서화 전시, 목공예 전시와 ▲길거리 탁구대회 ▲옛날 오락실 ▲주민 노래자랑 ▲전통 손두부 체험 ▲아로마테라피 ▲페이스페인팅 ▲캐릭터 솜사탕 등의 체험 이벤트를 마련해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이번 골목문화제는 운영위원들과 지역주민, 참여 청년들이 회의를 거쳐 프로그램을 선정했고 안전상 위험에 노출된 (구)버스터미널 개축에 앞서 예전 청양읍 거리 모습을 기억에 남기기 위해 준비됐다.


이진우 운영위원장은 “현재 도시재생사업 공사로 다소 불편함이 예상되지만 옛 청양읍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청양에서 나고 자란 지역민이 주인공인 이번 문화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양읍 중심지활성화 사업은 80억 원 규모로 2020년 완공 계획이며 주요시설은 ▲청춘하우스(동아리활동, 전시시설) ▲면 공관(공연시설) ▲봄봄 음악방(문화시설) 등이다.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