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전국 최고 야시장 조성 온힘”
상태바
순천시 “전국 최고 야시장 조성 온힘”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09.2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 전남 순천시는 최근 순천시 아랫장 상인회 교육장에서 ‘한국 최고의 야시장 조성사업'시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순천시의회 시의원과 아랫장 상인등 100여명이 참석, 순천시에서 그 동안 진행한 경유형 관광을 체류형 관광으로 유도하기 위해 푸드트럭을 이용한 복합문화공간의 야시장 조성 사업 타당성 조사용역 상황과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를 설명했다.

 이와 함께 새롭게 추진 될 푸드트럭을 이용한 야시장 조성과 원상인들과의 상생방안, 문화공연, 포토존, 경관조명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박광수 아랫장상인회장은 “우선 상인들의 관심과 시민들의 직접 참여가 중요한 만큼 설명회가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었다”며 “ 푸드트럭을 이용한 복합문화공간의 야시장 조성 사업에 상인회에서도 전국 최고의 순천아랫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시 강이구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설명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검토하고 용역에 반영해 명실상부한 ‘한국 최고의 야시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이번 시민설명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한국 최고의 야시장 조성사업'용역 최종보고에 반영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