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한민국 5일장 박람회’ 정선서 대성황…전통시장 우수성 전파
상태바
‘대한민국 5일장 박람회’ 정선서 대성황…전통시장 우수성 전파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9.2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지역 시장 등 80여개 업체 참여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 지난 20~22일 정선 아라리공원에서 열린 맛과 멋 흥이 넘치는 ‘2019 대한민국 5일장 박람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정선군은 22일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고의 명품 전통시장으로 국민에게 사랑받고 있는 정선5일장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각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시장 간 정보 교환, 체계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관광객에게는 전통과 문화,예술,체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등 풍성한 5일장 박람회로 자리 매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전국 최대 규모의 이번 2019 대한민국 5일장 박람회는 전국 17개 시·도 80여개의 시장 및 유관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대한민국 5일장, 정선에 담다'를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해 큰 호응을 이끌어 박람회장에는 최대 규모의 관광객들로 붐벼 박람회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와 함께 박람회는 정선군 홍보존을 비롯해 5일장 판매존·먹거리존, 5일장 근대사 거리, 고객 체험존, 정선군 마을 및 사회적 기업 전시존 등을 적극 홍보해 정선군은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대한민국 5일장 박람회가 정선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돼 기쁘다 앞으로도 전통시장 특성화 사업 및 청년몰 조성사업 등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이끌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대한민국 5일장이 문화콘텐츠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