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 김화읍 새마을부녀회&대한한돈 철원지부, 김장나눔 행사 실시
상태바
철원 김화읍 새마을부녀회&대한한돈 철원지부, 김장나눔 행사 실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9.11.1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군 김화읍새마을부녀회(회장 신혜순)회원들은 지난 11월12일(화)아침 7시부터~정오 12시까지 김화읍 보건소 앞 광장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 배추 180포기를 담궈 불우이웃 가정을 대상으로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사)대한한돈협회 철원지부(대표:이근용)도 김장철을 맞이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 125가구에게 골고루 전달해 달라며 돈육(목살) 250kg(3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김장김치는 모두 70BOX로 나누어 돈육(목살) 2KG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었고, 나머지 돈육(목살)은 모두 독거노인 55가구(가구당 2KG)에게 전달됐다.

김화읍 새마을 부녀회원들은,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모여 김치소를 만들고 절인배추에 양념을 버무리며 나눔의 즐거움을 함께 했으며 이 자리에 마을 이장님과 3사단 18연대장님도 참석하여 일손을 도왔다.

또한 부녀회원들은 이웃 가정을 직접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였으며, 한 어르신은‘우리처럼 어려운 사람들을 직접 찾아와 맛난 김장도 주고 안부도 확인해 주니 뭐라 감사의 말씀을 전할지 모르겠다며,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특히, 김화읍 새마을부녀회원들은, 감장나누기 행사뿐 만 아니라 매년 일일찻집, 독거노인을 위한 반찬 봉사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김화읍 이강석 읍장은“지역사회에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는 소망과” 함께 지역주민을 대표해서 김화읍 새마을부녀회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