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농기센터, 딸기 고설재배 시범농장 인기
상태바
남양주농기센터, 딸기 고설재배 시범농장 인기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17.03.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새봄을 맞아 수도권 시민들의 딸기 고설재배 농가에서 딸기체험 발길이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9일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시범사업으로 딸기 고설재배 시설을 설치한 조안면 송촌리 윤환규농가는 작년 9월중에 시범사업을 완료하고 설향 딸기를 9월말에 정식하여 12월 말부터 딸기 수확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면서 새봄 새학기를 맞아 딸기 체험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어 딸기 고설재배 시범사업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딸기 고설재배법”은 철재 파이프와 상토(모종을 가꾸는 온상에 사용되는 토양) 등을 이용한 벤치시설에서 딸기를 기르는 방법으로, 딸기 재배와 관련된 모든 작업을 쪼그려 앉아서가 아닌 서서 할 수 있도록 변화시킨 재배법으로 노동력 절감효과와 청결한 작업환경 관리, 밀식재배가 가능하고 토경재배에 비해 생산량이 30%이상 증대되며 고품질의 딸기생산이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새기술 보급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딸기고설 재배 시범사업』은 기존 토경재배의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을 보완하여 어린이와 어르신들에게 편리한 체험방법으로 농가소득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수호 소득기술팀장은 “2017년에도 딸기 재배농가들의 고설재배법에 관심이 매우 높아 이를 반영하여 0.2ha 1농가를 추가로 선정 신기술 시범사업의 효과를 높이고자 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