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시, 지역농산물 판로 대폭 확대
상태바
고양시, 지역농산물 판로 대폭 확대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8.02.12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고양시(시장 최성)는 일산서구 대화동 소재 고양시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운영과 관련해 최근 농협하나로유통(대표이사 김성광)과 한국화훼농협(조합장 강성해)과 위수탁 관리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하나로유통과 한국화훼농협은 오는 2021년 2월까지 3년간 고양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수탁자 의무에 대해 모든 시설물의 유지·보수 관리 ▲지역농산물 도매기능 활성화 ▲계약직 직원의 75% 고양시민 우선채용 ▲각종 공과금 납부 등이 있다.
 특히 이번 위·수탁 운영협약에는 농산물 도매기능 활성화를 위한 조항을 신설했다. 2월 현재 도매물류기능을 운영 중에 있으며 관내 농협 하나로마트 등에 1일 평균 2000만 원의 지역농산물을 수·배송하고 있다.
 농산물 출하가 본격화 되는 오는 4월부터는 농협안성물류센터와 경기북부지역에 지역농산물을 수·배송함으로써 지역농산물 판로확대 및 농산물 가격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양시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는 농산물 유통효율화를 목적으로 국·도비를 지원 받아 지난 2001년 6월 설립됐다.
 11만 9269㎡의 부지에 5만 8952㎡의 판매장(식자재·로컬푸드직매장) 시설, 1100여 대의 주차시설 등을 갖춘 농산물 유통시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