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고품질 쌀 생산기반 조성 총력
상태바
보령시, 고품질 쌀 생산기반 조성 총력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8.02.1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못자리 상토 농가 지원 사업 20일까지 접수
소규모 농가 100%·7ha이상 농가 50% 지원

 충남 보령시는 한 해 농사의 시작인 못자리를 준비하는 농가들에게 경영비 절감과 고품질 쌀 생산기반 마련을 위해 오는 2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동에서 못자리 상토 지원 사업을 접수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상토 지원은 고령화 및 부녀화에 따른 상토원 확보 및 상토제조의 어려움을 해소하며 양질의 상토 공급으로 건전 묘를 육성함은 물론 만세보령쌀 삼광미 골드 등 만세보령통합RPC에서 생산하고 있는 보령 명품쌀이 전국 최우수 품질로 자리 매김함에 따라 고품질 쌀 원료곡 공급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것이다.


 못자리 상토용 제품상토는 시에 주소지를 둔 벼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경작하는 모든 면적에 대해 지원하며 신청은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 농산팀(☎041-930-3753) 또는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소규모 농가의 안정적 자립 여건을 위해 벼 재배면적이 0.1ha~7ha미만인 소규모 농가에게는 100% 무상 공급을 추진하고 7ha이상 재배농가는 사업비의 50%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왕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벼 재배농가의 경영 안정 지원과 소득보전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해당 농가에서는 20일 이전까지 농지 소재 읍면동사무소에 해당 사업을 꼭 신청해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