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제군, 진동계곡 산나물 축제 19일~20일 개최
상태바
인제군, 진동계곡 산나물 축제 19일~20일 개최
  • 인제/ 이종빈기자
  • 승인 2018.05.18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진동계곡 산나물 축제’가 1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진동계곡마을 농촌체험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향긋한 맛이 일품인 곰취, 맑고 깨끗한 강원도 산야에서 자라 최고의 상품으로 꼽는 취나물, 나물 중 으뜸이라 해 이름 지어진 참나물, 독특한 향으로 나무에 달리는 두릅 등 자연속의 웰빙 먹거리를 직접 맛보고 채취할 수 있다.
 특히 예전 화전민들이 있던 마을을 가꾸어 만든 진동산채 산나물공원을 축제기간 동안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개방해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지역은 유네스코지정으로 평소 외부인들의 산나물 채취가 금지된 곳이다.
 놀이기구에 비할 수 없는 모노레일을 타고 해발 1100m 이상의 백두대간 산속에 올라 체험선생님의 설명과 함께 산나물을 채취할 수 있으며, 곰취와 산마늘(명이나물)이 담긴 산나물 박스도 증정된다.
 또한 이번축제에는 함지박 산채비빔밥 체험, 떡메치기 체험, 막걸리 빨리 마시기 대회, 진동리 마을 추억만들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는 물론 초청가수 ‘당돌한 여자’서주경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밀키웨이의 전자바이올린 공연, 즉석 노래자랑 등이 진행되며 천상의 화원 진동계곡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산나물 판매장, 농특산물 판매장이 운영돼 지역에서 생산되는 청정 산나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