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성 통일명태축제 ‘초대장’
상태바
고성 통일명태축제 ‘초대장’
  • 고성/ 박승호기자
  • 승인 2018.10.18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있GO·재밌GO·즐겁GO·신나GO’ 4가지 테마로 21일까지
가족 명태 요리체험·행운의 통일명태 찾아라 등 프로그램 진행


 제20회 고성통일명태축제가 ‘고성 통일명태와 떠나는 4GO 여행 - 맛있GO·재밌GO·즐겁GO·신나GO’ 주제로 18~21일까지 거진 해변에서 펼쳐진다.


 ▲맛있GO! 명태요리의 본고장, 고성 명태로 즐기는 맛있는 축제! 명태푸드코트 ‘명태명가, 명태 만찬:만원의 행복, 명태포차거리, 명태 화로구이터, 가족 명태 요리체험, 국군장병 명태요리대회 ‘명태를부탁해’, 명태경매, 물회빨리먹기대회, 명태빵 푸드파이터’가 치러진다.


 또 ▲즐겁GO! 깨끗한 고성 바다에서 즐기는, 힐링 바다 문화 축제! 행운의 통일명태를 찾아라, 활어 맨손잡기 체험, 어선 무료 승선체험, 명태 다이빙대회, 군장병 통일명태 씨름대회, 명태야 놀자(명태 등대 만들기·명태 투호 등)가, ▲신나Go! 다양한 사람들의 개성 발산축제 고성방가 청소년·군 장병·전국노래자랑 FESTIVAL, K-POP 평화콘서트 가 열린다.
 ▲재밌GO! 명태 문화를 눈에 담다! 명태 수족관, 명태 홍보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


 축제 첫날인 18일은 오전 11시 30분 간성 수성제단 제례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4시 30분 거리퍼레이드, 6시부터는 개막식이 열려 다양한 축하공연과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불꽃놀이로 가을 밤하늘을 수놓는다.


 19일은 어린이 통일명태 그리기대회와 청소년 고성방가 페스티벌 등이 열리며 오는 20일 국군장병 요리경연대회와 고성방가 군장병 페스티벌:소 미더 솔져!, K-POP 평화 콘서트 등이 마련돼 있으며, 마지막 날인 21일엔 고성방가 통일명태 전국 노래자랑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특히 이번 고성명태축제는 단돈 만원으로 고성의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해변에서 명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명태만찬:만원의 행복 이벤트가 19일부터 21일 12시~16시까지 준비돼 있어 많은 관광객이 부담 없이 명태요리를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