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해시금치, 전방위 홍보 브랜드 가치↑
상태바
남해시금치, 전방위 홍보 브랜드 가치↑
  • 남해/ 박종봉기자
  • 승인 2019.02.1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우들 고향사랑 소비촉진행사 동참 이끌어…특판전 등 주력

 지역의 겨울철 효자작목인 시금치 가격하락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경남 남해군 행정이 직접 발로 뛴 세일즈 마케팅이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켰다.


 남해군이 농협과의 적극적인 협조로 보물섬 남해시금치를 전국에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남해시금치 판매촉진을 위해 지난달 23일 장충남 군수와 박원순 서울시장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재경 및 재부남해군향우 등 향우들의 적극적인 고향사랑 소비촉진행사 동참을 이끌어냈다.

   이어서 서울부산에서 보물섬 남해시금치 특판전, 서울시청 구내식당에서 진행된 보물섬 남해 시금치데이 시식행사, 이달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지하철역의 남해특산물 판매전 등 행정과 농협에서 전방위적인 홍보활동을 추진했다.


 이러한 일련의 노력으로 시금치 경매 누계평균 가격은 지난달 23일 kg당 1461원에서 지난 15일 기준 1507원으로 현재 많은 물량이 출하됨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보물섬남해클러스터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조공법인) 관계자에 따르면 조공법인과 한국우편사업진흥원(남해우체국)이 우체국 쇼핑몰을 통한 남해시금치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

   당초 1kg 1만 박스를 배송키로 했으나 소비자 반응이 뜨거워 오는 20일까지 1만박스를 추가 공급키로 하는 등 총 2만 박스의 남해 시금치가 전국 대도시 소비자의 식탁에 오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