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농업기술센터, 농업용 면세유류 구입비 지원사업 안내
상태바
철원군농업기술센터, 농업용 면세유류 구입비 지원사업 안내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9.05.2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강원, 철원군은 유류비가 농업경영의 큰 부담으로 작용함에 따라 농가 부담완화와 농업경영 안정도모를 위해 농업용 면세유류 구입비 지원 사업을 매년 시행해 왔다.

농업용 면세유류 구입비 지원사업 대상자는 도내 주소를 두고 농업 중 작물재배, 축산업 및 농산물 건조장 운영업에 종사하는 자로 농협에서 농업용 면세유류 카드를 발급받은 농업인이다.

지원대상 유류는 농업용 면세유류로 휘발유, 경유, 등유, 중유, LPG, 윤활유, 부생연료1호가 해당이 되며 2018년 10월 1일부터 2019년 9월 30일까지 면세유류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리터당 100원식 최대 165만원까지 정액 지원된다.

농협에서 면세유류 카드를 발급 받은 농업인은 읍면사무소 산업부서에 면세유 지원사업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지원금이 지급이 되며 신청서를 제출하였어도 면세유류 카드 신청인 정보가 도내 주소가 아니면 실적에 포함되지 않아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니 주소지 이전 후 카드정보 변경을 필히 하여야 한다.

철원군 관계자는 “현재 면세유류 구입비 지원사업 신청기간은 마감이 되었으나 2019.11월 추가 신청 접수기간이 예정되어있으니 아직 신청하지 못한 농업인들은 추가 신청접수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고 말했다.

* 기타 접수 문의사항은 읍·면 산업부서와 철원군농업기술센터(☎ 033-450-5381)로 문의하면 된다.

철원/지명복 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